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인터뷰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5/02/18
LA방문 성서유니온 김주련 대표
“Kid''''s Daily Bible(어린이매일성경) 등으로 미주한인교회 섬길 예정”
김주련 성서유니온 대표

<CA> 성서유니온(SU)은 미주지역에서는 성경 묵상집 ‘매일성경’ 때문에 잘 알려진 선교회다. 성서유니온의 대표적인 사역이 매일성경 출간사역이지만 사실 사역의 범위는 그것보다 훨씬 다양하고 넓은 편이다.

성서유니온 김주련 대표가 성경세미나 인도차 LA를 방문했다. 지난 27일(금) LA 한인타운 식당에서 세계기독언론협회등과 자리를 함께 한 자리에서 성서유니온의 사역을 소개하고 미주한인교회들이 필요로 하는 청소년, 어린이 사역에 대한 비전도 밝혔다.

“성서유니온은 1867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122개 국가에 조직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1973년부터 OMF 선교사들에 의해 소개되었고 전국에 13개 지부를 두고 있습니다. 금년에 한국성서유니온이 창립된지 4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매일성경은 10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보급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유아용 큐티아이, 저학년, 고학년 매일성경, 청소년 매일성경, 청년대학생을 위한 순, 영한 매일성경, 한중 매일성경, 장년을 위한 매일성경, 목회자를 위한 묵상과 설교 등 여러 종류의 매일성경을 출간하여 성경읽기와 신앙성숙을 돕고 있습니다. 묵상을 더 풍성하게 그리고 말씀을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위하여 묵상 나눔 소그룹을 하도록 훈련하고 있지요.”

성서유니온 출판국장을 거쳐 대표로 일하고 있는 그는 성서유니온에서 일해 온 지가 금년 18년째다.

지역 교회를 돕기 위해 묵상 목회 사역 자료를 개발하고, 교육기관 교사 훈련과 성경묵상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는 성서유니온은 특히 ‘교회’와 ‘목회자’를 더 구체적으로 돕기 위한 목회자 세미나를 실시하여 교회를 하나님의 복음으로 세우는 일에 힘쓰고 있다.

“저희는 전도와 성경읽기에만 그치지 않고, 한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삶의 주인으로 인격적으로 모셔 들이고 믿음으로 그분을 위하여 살아가도록 성경 세미나와 성경공부로 돕고 있다”고 말하는 김 대표는 “미주지역의 한인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섬기는 문서사역 요청을 많이 받고 있다. 유스그룹을 위한 Daily Bible, 어린이들을 위한 Kid''''s Daily Bible 등 성경말씀 묵상집을 영문판으로 발간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매일성경 묵상집의 가장 기본적인 2가지 질문은 이것이다. “하나님은 누구신가?” “이 말씀이 내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가?” 예화나 적용사례 없이 말씀자체에만 충실한 묵상집이라고 호평을 받아 한국의 대표적인 성경 묵상집으로 자리잡은 매일성경은 한국의 저명한 목회자들을 집필을 하고 성서학을 전공한 책임편집자가 최종 re-writing을 하여 격월간으로 발간되고 있다.

“사실 성서유니온은 캠프사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캠프를 통해 주님을 만나고 인생이 변화된 유명하신 영적 거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청소년 등잔불 캠프, 어린이징검다리캠프, 성경묵상QT캠프, 가족 캠프등 여러종류의 캠프가 열리고 있는 중입니다. 미주지역 한인교회에서도 청소년 캠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개체교회 혼자 실시할 수 없는 형편의 교회들이 많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 성서유니온이 그런 현실을 감안하여 개체교회를 넘어 연합캠프사역까지도 제공할 수 있는지를 검토해보고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서유니온의 신조는 “그리스도가 다시 오실 때 까지”이다. 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한국을 넘어 전 세계, 특히 미주지역 한인교회도 ‘매일성경’을 비롯 다양한 툴을 이용하여 섬기고 싶다고 김주연 대표는 말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영어 매일성경' 샘플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