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인터뷰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9/04/19
밸리 하나로교회 담임목사로 취임하는 오정택 목사
개척하여 담임해온 주님의 교회와 통합, 9월 15일 통합 및 취임예배
밸리하나로 교회 담임목사로 취임하는 오정택 목사

<CA> 다우전옥스에 있는 ‘주님의 교회’ 오정택 목사가 밸리 하나로 교회 담임목사로 취임한다. 채효기 목사의 후임으로 취임하게 되는 오정택 목사는 지난 2015년 개척하여 섬겨오고 있는 주님의 교회와 통합하기로 했다. 모두 두 교회 성도들의 결의를 거쳐 결정된 것이다.

오 목사는 2003년 밸리와 사우전옥스 중간지점에 있는 웨스트레익한인교회에서 11년 6개월을 시무하면서 탄탄하게 교회성장의 발판을 다져가다가 갑자기 한국행을 결심하고 교회를 사임했었다. 초교파로 시작된 이 교회가 250여명 교회로 성장하면서 오 목사는 감리교단에 가입하자는 입장이었고 교회는 특정 교단에 소속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사임의 원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예배당을 구입할 만한 건축헌금도 적립되어 있었지만 자체 예배당 구입을 교회가 극구 반대하자 교회 발전에 대한 비전이 다르다고 판단하여 교회를 사임하기에 이른 것이다.

그러나 자신이 계획했던 한국행도 성사되지 못했다. 오 목사가 웨스트레익교회를 사임하자 그 교회를 떠난 교인들이 근처 교회로 여기저기 흩어지고 있을 때 한국행이 불발되었으면 함께 교회를 개척하자는 제안이 들어왔다. 약 15명의 교인들과 함께 모였다. 우선은 교단에 가입해야 한다는 전제조건하에 벤추라카운티 소미스에서 2015년에 개척된 교회가 주님의 교회.

“이번에 하나로 교회의 청빙을 받아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청빙과정에서 주님의 교회와 은혜롭게 통합도 결정 되었습니다. 기감 지방감리사님인 지성은 목사님의 역할이 컸고 밸리하나로교회와 주님의 교회 성도님들이 하나의 비전을 갖고 한 몸이 되어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자고 합의해 주셔서 가능해 졌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알고 둘이 하나되어 더 큰 일을 이루어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 목사는 감리교신학대학교, 연세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공군군목으로 복무한 후 광림교회 청년대학부 목사로 사역하다 1999년 미국에 왔다. 지금 미국에서 사역하고 있는 감신 84학번 동기동창으로는 지성은, 정현섭, 윤국진, 박찬길 목사 등이 있다.

미국에 와서 처음 사역을 시작한 교회는 로스펠리즈교회. 당시 윤일흠 목사가 담임목사로 사역할 때였다. 탤봇신학교에서 기독교교육학 석사를 받고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에 들어가 목회학 박사학위(D.Min)를 받았다.

로스펠리즈교회를 사임한 후 교회를 찾다가 인연이 된 것이 바로 웨스트레익한인교회였다.

“교회 통합 얘기가 나오니까 주님의 교회 성도님들이 다우전옥스와는 좀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밸리 지역이라 희망적이라고 지적하면서 통합하자는 의견이 90%가 넘었습니다. 이제 두 교회가 서로 하나되는 일을 위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차근차근 발걸음을 옮겨 가겠습니다.”

앞으로 통합된 새 교회를 이끌어갈 목회 비전을 소개해 달라는 말에 오 목사는 자신이 늘 꿈꾸어 오던 건강한 교회를 이루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가 늘 꿈꾸고 있는 교회는 건강한교회입니다. 건강한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 균형잡힌 교회라고 생각합니다. 교회의 목표가 예배, 선교, 교육, 교제, 봉사 등이라면 이런 요소들이 어느 한쪽으로 취우치지 않고 모두 균형 있게 성장하고 세워져 나가는 모습이 건강한 교회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밸리 하나로 교회가 축적해온 영적에너지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고 한인들의 영적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열린교회가 되어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교회, 더구나 글자그대로 ‘하나로’ 통하고 한마음으로 통일되는 교회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부인 오희경 사모와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 아들 제임스는 구글 소프트웨어 테크니션으로, 달 제니퍼는 멘탈헬스 세라피스트로 일하고 있다.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