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7/22/20
성경말씀 외우기
김환식(장로, Ph.D)


마태복음 4장 첫 부분은 예수님께서 사역을 시작하시기 전에 광야로 나가셔서 40일 금식기도하신 기록이 나온다. 예수님께서 금식을 마치신 때에 사탄이 등장하여 세 가지 시험을 하였다. 그 세 가지 시험의 내용이 모든 인간문제의 핵심을 대변하는 내용이다. 그런데 예수님은 세 가지 시험을 모두 다 신명기 말씀을 인용하여 물리치셨다. 그래서 신명기를 시험을 이기게 하는 책이라 한다.

 

이 말씀을 미루어 짐작컨대 예수님은 평소에 성경에서 중요한 부분은 줄줄이 암송하시고 계셨음을 알 수 있다. 그러기에 우리들의 신앙생활에도 성경암송 곧 성경 외우기가 중요함을 알게 된다. 통계에 의하면 글로 읽는 것은 15%가 기억에 남고, 시청각으로 보는 것은 25%가 남는다. 그리고 손으로 쓴 것은 40%가 남고 암송한 것은 100%가 남는다.

 

이런 통계가 우리들에게 성경 외우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러 준다. 평소에 우리들은 불필요한 잡지식을 너무 많이 흡수하고 있다.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바뀌어져야 한다. 불필요한 잡지식을 청소하여 버리고, 날마다 성경을 묵상하고 암송하는 일에 더욱 전념하여야 한다. 성경 외우기에 전심을 다하면서 우리 뇌에 말씀을 저장하여야 한다.

 

빌리 그라함 목사에게는 특별한 별명이 붙어 있다. “하나님의 기관총"이란 별명이다. 그의 설교에 80%가 암송하고 있는 성경말씀을 총 쏘듯 하기 때문이다. 성경 외우기는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강력한 무기가 된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19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