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칼럼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11/20/19
추수 감사절은 일년 감사입니다
한의준(화와이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 목사)

탈무드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불평하는 인간을 심판하시지만 사실 심판할 필요도 없다. 불평하는 인간은 불행으로 이미 심판을 받은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배우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감사하는 사람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은 소유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에 비례한다”라는 삶의 비결을 깨닫는 사람입니다. 우리의 삶의 모든 일이 다 감사로 여겨지면 그만큼 행복은 커지는 법입니다. 감사는 주어진 상황이나 조건이 아니라 삶을 해석하는 능력입니다.

감사는 한해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생각하며, 감사의 시각으로 삶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신앙고백입니다. 그래서 감사는 소유의 크기가 아니라 생각의 크기이며 믿음의 크기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인도의 시인 타고르는 “감사의 분량은 곧 행복의 분량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가장 많이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얼마 전 타계한 Apple CEO였던 스티브 잡스가 죽기 전에 한 말입니다. “죽음에 임박했을 때 가장 후회하는 것은 감사하는 삶을 살지 못했다는 것이다.” 아이작 윌튼은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곳이 두 곳 있는데 하나는 천국이요, 다른 하나는 감사하는 마음이다.”

이제 추수감사주일이 돌아옵니다. 지난 일년동안의 삶을 돌아보고 모든 상황 속에서 지키시고, 도우시고, 인도해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생각하고, 잊지 않고 감사하는 주일입니다. 한 해 동안 내 삶을 경작해 주시고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손길에 감사하는 마음과, 생각과, 믿음의 크기가 올 한 해 내 삶의 수확의 결실이요 결국 하나님께 드리는 내 감사의 분량의 크기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추수 감사절은 일 년 감사입니다. 한 해 풍성한 은혜와 감사로 하나님께 나아오는 행복한 추수감사절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Happy Thanksgiving! 

List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19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