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조명환의 쓴소리 단소리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9/12/18
‘범사에 감사하라’는 10가지 뜻(살전 5:18)
이기홍(성결교 원로목사)

“범사에 감사 하라”는 것은 “모든 환경에 감사하라”는 뜻이다. ‘범사에 감사’의 깊은 뜻 10가지는 다음과 같다

 

1. 하나님의 명령이다.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무조건 순종하여 지켜야 한다. 십계명도 명령이기 때문에 성도들은 꼭 지켜야 한다.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면 복을 받고, 명령에 불순종 하면 저주를 받는다”고 하였다(신 28:1- 68). 하나님께 감사하면 모든 축복을 받게 된다.

 

2. 하나님께서는 어떤 환경 중에도 함께 하시니 감사해야 한다.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와 함께 하느니라”(수 1: 9),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창 39: 23)고 말씀 하셨다,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임마누엘 신앙’을 믿을 때 감사가 있다.

임마누엘의 헬라 언어는 ‘멧 헤몬’인데 1) 하나님께서 사랑 하신다, 2) 하나님께서 보호하신다, 3) 하나님께서 승리를 주신다는 세 가지 뜻이 있다, 어떤 형편에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어 인도하시니 감사해야 한다.

 

3. 불행이 있을 때도 감사해야 한다.

성도들에게도 불행과 역경이 있으나, 더 큰 불행을 당하지 아니 한 것을 감사해야 한다. 교통사고를 당하였을 때 발목이 골절 되었으나 뇌, 목, 허리를 다치지 않은 것, 생명을 잃지 않은 것을 생각하고 감사 할 수 있다. 사업에 실패 했으나, 아직도 건강이 있고, 가족이 있고, 기도하는 이웃이 있고, 앞으로의 기회가 있으니 용기를 가지고 감사해야 한다.

 

4. “역경이 은총”이 되니 감사해야 한다.

역경이 와도 기도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면, 역경이 변하여 축복이 되는 경우가 있다. 룻은 남편이 죽어 어려움을 당 했으나, 시모 나오미의 신앙을 본받아 하나님을 잘 섬기니, 후일에 보아스를 만나, 예수의 족보에 오르는 복을 받았다(구약 룻기).

미국 남가주 어느 집사는 팜 스프링에서 모텔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지진이 나서 자기 모텔만 무너져 실망하였다. 동부에 계신 아버지(장로)께서 “기도하며 다시 성경을 읽으라”는 명령을 받고, 순종하면서 다시 용기를 갖고 재건축 할 때 그 자리에서 온천수가 터져 나와, 더 큰 모텔을 건축하여 축복을 받았다고 한다.

 

5. 작은 일에도 감사해야 한다.

병이 있어 기도함으로 병이 나은 ‘신유의 은혜’를 감사해야 하지만, 그 동안 큰 병 없이, 건강하게 산 것을 더욱 감사해야 한다, “매일 편이 잠자는 것, 아침에 건강하게 일어나는 것, 식사 잘 하는 것, 소화 잘 되는 것, 잘 걷는 것, 잘 보고 듣는 것, 일 할 수 있는 것, 가족과 친구가 있는 것, 나를 위하여 기도하는 성도들이 있는 것, 자유가 있는 미국에 살고 있는 것”등 평범한 매일의 작은 일들을 생각하고 감사해야 한다.

 

6. 성숙한 믿음이 있으면 감사가 있다.

믿음이 미숙하면 작은 어려움에도 불평 하지만, 성숙한 믿음은 항상 감사가 있다. 감사가 있으면, 믿음이 올라가는 때이고, 불평이 계속 되면 믿음이 내려가는 때이다. “예수님께서도 세상을 이겼으니(요 16: 33),” “하나님께 난자는 세상을 이길 수 있으니(요1 5:4)”라고 하셨으니, 우리도 그 믿음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어 감사해야 한다. 구원을 얻고, 성화로 나아가는 믿음의 성숙이 있으니, 항상 감사가 계속 되어야 한다.

 

7. 과거의 어려움을 생각하고, 감사해야 한다.

36년간의 일제 압박, 6.25 전쟁의 어려움을 생각하고, 현재의 축복을 감사해야 한다. 우리민족은 1950년대에 GNP 68달러였으나 현재는 30.000달러 시대이고, 북한은 1.000달러 미만에 살고 있으며, 지구상에는 굶주리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는 것을 생각 하고 감사해야 한다. 한국은 초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의 자유민주주의, 시장 경제 체제로 건국 되어, 박정희 대통령의 경제 정책으로 70년이 흘러 세계 경제 12권의 대국으로 성장한 것을 감사해야 한다. 지금도 TV, 냉장고, 핸드폰, 자동차등은 세계 1위이다.

 

8. 긍정적인 마음이 감사를 갖게 한다.

‘원망, 불평’을 가지면 마음이 우울 해지고, 절망, 생을 포기하는 마음을 갖게 되지만, ‘희망과 소망을 갖는 긍정적인 마음’은 용기를 갖게 된다. 우산 장사의 어머니는 날씨가 좋으면 아들 걱정을 했으나, 아버지는 비 오는 날을 생각하고, 감사하고 살았다고 한다. 영국의 처칠수상은 영국이 어려울 때 온 국민들에게 “결코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세 번 강조함으로 영국 국민은 어려움을 극복 했다고 한다. 우리들도 어떤 역경이 있어도 실망하지 말고, 희망을 갖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되면 길이 열리고, 감사가 찾아온다.

 

9. 감사하면 감사함이 넘친다(골 2: 7).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계속 생겨 감사가 넘치게 된다. 예수님께서 문둥병 환자 10명을 고쳐 주셨는데, 9명은 감사하지 않고, 1명은 감사 할 때 병도 고침을 받고 영적인 구원도 받았다(눅 17장).

매일 저녁에 ‘감사 일지’에 감사를 적으면 매일 감사가 넘치게 된다. 대 설교가 스펄젼 목사는 “등잔불에 감사하면, 촛불을 주시고, 촛불에 감사하면, 전기 불을 주시고, 전기 불에 감사하면, 햇빛을 주시고, 햇빛에 감사하면 햇빛도 필요 없는 영원한 빛이 있는 천국을 주신다”고 말했다. 감사함이 넘치면 그 일생은 행복이 넘친다.

 

10. 감사는 하나님의 뜻이다.

“범사에 감사”는 하나님의 뜻이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고 하셨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그것이 성도의 사명이다. 하나님의 뜻이 여러 가지 있으나, 최고의 하나님의 뜻은 감사에 있으니, 범사에 감사하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일이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 바르고 건전한 신앙생활이다.

감사와 행복은 한 몸이요 한 뿌리이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늘을 살고 있다면 당신은 진정 행복한 사람이다.

 

▷유명인들의 감사에 관한 명언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가?는 그의 감사의 깊이에 달려 있다. -죤 밀러

*감사는 결코 졸업이 없는 과정이다. -발레리 앤더스

*병에 반만 차 있다고 투덜대지 말고, 병 속에 아직 반이나 남아있는 것을 감사 하라. -인도 속담)

*감사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높이고 변화나 위기에 대한 대처 능력을 증진시킨다. 감사는 최고의 항암제요, 해독제요, 방부제이다. - 존 헨리 

*감사하는 영을 개발하라. 그러면 그대는 영원한 잔치를 즐길 것이다. -맥더프

*세상에서 감사를 표하는 이의 행동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을 것이다. -라 브뤼에르

*감사하는 마음은 가장 위대한 미덕일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미덕의 근원이 된다. -키케로

*감사는 위대한 교양의 결실이다. 야비한 사람에게서는 그것을 결코 발견할 수 없으리라. -S.존슨

*감사를 통해 인생은 풍요해 진다. -본 헤퍼

*인간이 범하는 가장 큰 죄는 감사할 줄 모르는 것이다. -세르반

*감사는 영적 건강의 좌표다. -데메츠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배우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다. -탈무드

*작은 감사는 큰 감사를 낳는다. -엘럭스 헤일리

*감사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것을 기쁨으로 받아 드리는 것이다. -마더 테리사

*감사하는 마음은 습관이다, 그러므로 아이들에게 매일 가르쳐야 한다. -데일 카네기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