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818.624.2190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11/18/20
정밀건강, 개인맞춤형 의료란?
12월 2일 제5차 소망 건강 콘서트 열린다
강사 신혜원 박사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비전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오는 12월 2일 (수) 10시 30분에 제 5차 소망 건강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망 소사이어티의 올해 마지막 세미나가 될 이번 세미나는 지난 달의 제 4차 건강 콘서트에 이어 같은 주제로 열리며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 (Precision Health)란? : 한국 드라마를 통해 알아본다”가 그 주제이다.  
 
소망 소사이어티의 고문이며, UCI 치매 연구센타인 UCI MIND의 Director of Asian American Outreach, 카이론 토탈/리드 최고 과학연구 책임자인 신혜원 박사가 지난 번에 이어 강사로 수고한다. 
 
신혜원 박사는 드라마를 통해서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 (Precision Health)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인데, 정밀 건강/개인 맞춤형 의료 (Precision Health) 란 왜 똑같은 약을 먹어도 어떤 사람은 잘 낫는데, 어떤 사람은 효과가 없는지, 폐암의 주요 원인인 담배를 안 피우는데도 왜 폐암에 걸렸는지 등 각 개인의 특성에 따라 원인과 치료 과정이 달라지는 것을 연구하는 의과학 연구이다.  

 

화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소망 건강 콘서트는 무료이며, 참여하는 모든 이에게 $10의 선물권을 증정하며, 선착순으로 50명이다. 

또한 강연 도중에 추첨을 통해, 또 화상으로 콘서트에 참여한 후 강연 평가에 대한 간단한 설문 조사를 마치는 이를 대상으로 $30의 선물권도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12월 30일(월)까지 소망 소사이어티, 562-977-4580. somang@somahsociety.org로 하면 된다.

 

이번 소망 소사이어티 건강 콘서트는 USCF 및 UCI MIND 협력사업으로 진행되는데, 미 보건 복지부 (NIH)의 연구지원을 받은 스탠포드 대학교의 연구 프로젝트인 Stanford SPHERE 연구의 일환이다. SPHERE 프로젝트는 한국계 미국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의료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과거 연구 결과를 나누고 이해시켜 잠재적으로 그 연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20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