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818.624.2190
한국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9/07/20
전광훈 목사 보석 취소..140일 만에 재수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를 받고 퇴원한 전광훈 목사가 지난 2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법원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구속돼 재판을 받다 보석으로 풀려났던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의 보석을 취소했다. 전 목사는 140일 만에 다시 수감됐다.

 

재판부는 전광훈 목사에 대한 별다른 심문 없이 보석 취소를 결정했고, 7일 오후 서울구치소에 전 목사를 재수감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 보석으로 풀려난 지 140일 만이다.

 

전 목사는 재수감을 앞두고 "대한민국이 전체 국가로 몰락했다"며 "대통령의 말 한 마디로 사람을 재구속하는 건 나라가 아니"라고 말했다.

 

전광훈 목사의 재수감은 이미 예상된 일이었다.

 

전 목사는 구속 수감 중 급사 위험이 있을 정도로 건강이 안 좋기 때문에 보석을 신청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재판부는 재판 중인 공직선거법 관련해 위법한 시위나 집회에 참석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보석을 허가한 바 있다.

 

전광훈 목사는 그러나 보석 취소 결정으로 구치소에서 나온 뒤에도 계속 집회를 이어가는 등 급사 위험이 있다는 그의 주장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상주 인터콥 열방센터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해 수 시간 동안 설교를 하기도 했다.

 

또 사랑제일교회에서 수 차례 집회를 개최해 2시간 이상씩 설교를 하는 등 건강이 좋지 않다는 그의 주장과는 다른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지난 8월 15일에는 보수단체들이 주관한 반정부 집회에 참석해 연설을 하자 전 목사의 보석을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고, 검찰이 그의 보석 취소를 법원에 신청했다.

 

전광훈 목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뿐 아니라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도 받고 있어 재수감 이후 다른 혐의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20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