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7/22/20
“자살을 살자로 바꾸는 법” 7월 24일 오후 8시 온라인 Zoom으로
LA 온누리교회, 자살예방 정신겅강 세미나
LA 온누리교회는 줌을 이용한 자살예방 정신건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CA> 유례 없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자살 예방’ 세미나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는 로스앤젤레스(LA) 온누리교회(담임목사 이정엽)는 오는 7월 24일 오후 8시 ‘자살을 살자로 바꾸는 법’이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화상회의 플렛폼인 줌(ZOOM)으로 열리는 온라인 세미나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접속번호는 818-940-0208이다.

강사로는 페퍼다인대학교 상담센터에서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에스더 박사를 초청했다. 고려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이 박사는 콜롬비아대학교에서 심리학 석사, 페퍼다인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UC버클리대학교에서 박사 후 과정을 수료한 임상심리 전문가다.

이번 자살 예방 세미나에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친구나 가족을 돕는 방법이나 혹은 자신이 죽음을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이를 삶의 희망으로 돌이키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살에 대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오해를 짚어보고,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보내는 신호를 알아차리는 법 등도 배울 수 있다.

또한 자살을 하는 사람들은 보통 자신은 혼자라는 생각, 그리고 남에게 짐이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전문가의 이론에 근거한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등도 알려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웹사이트(yudogo.com)에서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19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