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2/05/20
''기독교 영성 도서관'' 류기종 박사 추모예배
고 류기종 박사 추모예배가 꿈이있는교회에서 거행됐다.

<CA> 고 류기종 박사 추모예배가 지난 2월 1일(토) 오전 11시 가디나에 있는 꿈이있는교회(김성남 목사)에서 거행됐다.

미주감신 학장이자 연세대, 목원대와 협성대 교수였던 류기종 박사(평화영성신학연구원 원장)는 지난 1월 22일 오후 2시 7분 자택에서 노환으로 별세했다.

이날 추무예배에서 강성도 목사(하나감리교회)는 “류 박사님은 동방정교를 섭렵하셨고, 기독교 2천년 전통 속에 숨어 있었던 영성의 발자취를 연구하셨고, 그리고 한국인의 심성 속에서 그것이 어떻게 녹아졌는지를 찾아보면서, 유명모 선생에게서 어떤 대안을 발견하신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유불선을 포함한 그 눈으로 성서 안에서 발견한 예수처럼 자기의 것을 다 내주고 자기를 희생하신 유명모 선생의 삶과 실천이 류 박사님에게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남가주원로목사회 합창단이 "저 높은 곳을 향하여"와 "만세반석 열리니"를 불렀는데, 이는 고인이 생전에 즐겨 부른 찬송이라고 한다.

한편 류기종 박사는 2006년 LA에서 평화영성연구원을 창립, 원장으로 있으면서 국내외를 왕래하며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한 영성강좌와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류 박사는 생전에 “기독교 영성은 한편으로는 성서 특히 그리스도의 말씀인 복음에 기초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삶과 그의 깊은 영적 체험에 기초한다. 그런 점에서 그리스도는 기독교 영성의 원천이며, 또한 궁극적 모범이요, 모형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정의한바 있다.

 

 

생전의 류기종 박사의 모습
List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19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