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8/07/19
라크마와 LA 유대인 심포니 연합콘서트 연다
LAKMA & LA유대인심포니, 17일 디즈니홀 연합 콘서트
라크마심포니의 윤임상 지휘자(왼쪽)와 LA유대인심포니의 음악감독인 노린 그린 지휘자가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무대에 함께 섰다.

<CA> 라크마(LAKMA 대표 최승호 장로, 음악감독 윤임상) 심포니와 코러스 그리고 LA유대인심포니와 코러스가 오는 17일 오후 8시 LA다운타운에 위치한 월트디즈니 콘서트홀에서 함께 공연을 갖는다. 한인사회와 유대인 커뮤니티가 ‘우정과 조화’(Friendship and Harmony)라는 주제로 한 무대를 장식하는 것이다.

윤임상 지휘자는 “한인과 유대인은 역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유사한 점이 많다”면서 “두 커뮤니티의 돈독한 관계를 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통로가 바로 음악”이라고 강조했다.

윤임상 지휘자와 LA유대인심포니(The Los Angeles Jewish Symphony) 음악감독인 지휘자 노린 그린 박사(Dr. Noreen Green)는 콘서트에서 지휘봉을 주고받으며 콜라보로 연주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연주할 예정인데 윤 지휘자는 “유대인 음악계는 독일 작곡자인 베토벤과 바그너의 작품을 거의 연주하지 않는다”며 “하지만 우정과 조화를 위한 이번 음악회에서 LAJS와 코러스는 처음으로 ‘합창’을 연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라크마는 ‘음악을 통해 사람들을 돕는다’는 취지로 지난 2010년에 설립돼 지난 9년 동안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다양한 주제로 매년 음악회를 열고 있다. 입양 단체인 엠펙, 북한 사역을 돕는 한슈나이더, 유진벨 재단 등을 돕고, 한국의 음악 문화 유산을 미주사회에 알리기 위해 ‘한국의 얼’이라는 주제로 음악회를 열었다.

또 대만, 일본, 아르메니안 등 타민족 커뮤니티와 함께 음악회를 갖고, 매년 음악 인재를 발굴해 장학금을 지급하며 오케스트라 협연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지난해의 라크마 연주회 모습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