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7/10/19
창립115주년 LA연합감리교회 ‘역사포럼’ 개최한다
‘미주이민사회와 기독교’ 주제로 이덕주, 옥성득, 김찬희 교수 초청
역사포럼에 관해 설명하는 이종오 클레어몬트 부총장(왼쪽부터), 이창민 목사, 고계홍 장로

<CA> 북미 대륙 최초의 한인교회인 LA연합감리교회가 금년 창립 115주년을 맞아 윌셔 이벨극장에서 성황리에 창립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번에는 ‘역사 포럼’을 개최하여 한인교계와 함께 한인교회의 어제를 살펴보고 미래를 전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창민 담임목사는 “초기 한인이민역사를 성찰하고 미래의 교회 역할이 무엇인지를 토의하기 위한 역사 포럼을 열게 되었다. 단순한 개체교회의 창립기념 행사를 넘어 한인교계와 함께 우리이민교회의 미래 모습을 토의하고 어떻게 그 미래를 준비해야 옳은지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의 실무를 맡은 이 교회 고계홍 장로와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 이종오 부총장은 “훌륭한 강사님들을 모시게 되어 기대된다. 한인교계가 함께 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8월 16일(금) 오전 10:30분부터 오후 2시 반에 끝나는 이번 포럼은 ‘미주이민사회와 기독교’란 주제 아래 이덕주 교수(전 감신대 교회사 교수), 옥성득 교수(UCLA 교수), 김찬희 교수(클레어몬트 신학교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오전에는 주제발표, 오후에는 이민교회 미래에 관한 집중토론으로 열리는데 이 시간에는 강사들과 질의 응답시간도 있다.

포럼이 열리는 장소는 LA한인타운 용수산 식당 2층으로 이날 참가자에겐 오찬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없다.

이번 포럼은 LA연합감리교회와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크리스천 위클리가 후원하여 개최된다. 참가문의는 (310) 645-3698(LA연합감리교회)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