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3/13/19
“하나님의 정의를 실천하는 장애인 교회학교”
남가주사랑의교회서 장애인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성료
장애인교회학교 교사세미나가 남가주사랑의교회서 열렸다

<CA> 국제장애인교회학교협회(공동대표 김해용 목사, 장경일 목사)가 주최한 2019 미주서부지역 장애인교회학교 교사세미나가 ‘하나님의 정의를 실천하는 장애인교회학교’라는 주제로 8일(금)과 9일(토) 양일간 남가주사랑의교회(담임 노창수 목사)에서 개최됐다.

첫날 주제 강연에 나선 김해용 대표는 “건강한 공동체는 차별이 없는 공동체이어야 한다. 교회는 당연히 차별 없는 공동체이어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다. 장애인들은 차별받고 있다. 그래서 장애인교회를 만들었다”고 설명하고 장애인자녀와 비장애 자녀가 있을 때 누구에게 더 많이 줄 것인가? 차별이 없어야 한다. 교회도 마찬가지다. 차별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예루살렘교회는 역사상 교회의 모범이 되었다. 참된 나눔과 섬김이 있었다. 자기를 주장하지 않았다. 이처럼 차별 없이 모두 정상으로 대접받는 교회 공동체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미나에서는 박현주 전도사(나성영락교회)가 ‘나성영락교회 공과공부 앱 활용’에 대하여, 제니퍼 김(디스어빌리티 오케스트라 파운데이션 후원회장)이 ‘우리아이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김해용 목사가 ‘챌린지캠프 탈출’이란 제목으로 각각 강의했다.

둘째 날에는 ‘장애인의 법적 사회적 인권’에 대해 이시연 박사(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가 강의했고 윤수정 변호사가 ‘특수교육의 정의와 기능’에 관한 주제 등으로 세미나를 인도했다.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