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213.383.2345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8/08/18
세계밀알연합 주최 ‘장애인신학세미나’ 성황
장애인 신학세미나가 미주복음방송에서 열렸다

<CA> 세계밀알연합(총재 이재서 목사) 주최 장애인신학세미나가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목사)에서 7월25일(수)과 26일(목)에 열렸다.

정승원 교수의 사회로 열린 신학세마나 첫날은 강원호 목사, 소형근 교수, 이상명 총장이 각각 강의를 맡았다. ‘하나님나라 복음과 장애인 선교’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강원호 목사(뉴저지 밀알선교단 단장)는 “한국교회와 미주한인교회들의 장애인선교에 대한 인식은 초창기에 비해 상당히 진전되고 있지만 여전히 변방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상명 박사(미주장신대 총장)는 “현대사회는 불안장애, 공황장애, 강박장애, 성격장애, 학습장애 등과 같은 정신장애인들의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며 “진정한 장애인은 희망 잃은 사람들이며 가장 큰 장애는 길을 잃음이며 자신이 하나님의 축복인지 깨닫지 못함이 바로 장애”라고 지적했다.

이 박사는 “모든 인간은 제약과 약함과 결함을 가지고 있기에 이 땅에서 장애없는 인생이란 없다”라 말하고 “교회는 사회의 모든 측면에서 장애인들을 배제시키는 장애물들을 적극적으로 제거하면서 수용과 화해의 공동체로서 사회변혁의 대리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둘째 날에는 세계밀알연합 및 미주밀알선교단 소개시간이 있었으며 김한옥 교수(서울신학교, 세계밀알연합 이사장)가 ‘장애노인을 위한 목회’, 장승익 목사(함께하는교회, 세계밀알연합 이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성경적 대안 모색’, 이경식 교수(클레어몬트신학교)가 ‘장애와 목회상담’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List   

The Christian Weekly
3700 WILSHIRE BLVD. #755
LOS ANGELES, CA 90010
TEL. 714.383.2345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