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818.624.2190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11/18/20
“우리가 제2의 청교도가 되어야 합니다”
이번 주간 ‘청교도 400주년 기념 영적 대각성 온라인 전국 부흥회’
첫날 대회장인 한기홍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CA> 청교도 미국 이주 400주년을 맞아 ''일어나 빛을 발하라(이사야 60:1)''라는 주제로 영적대각성 온라인 부흥회가 지난 11월 16일(월)부터 오는 21일(토)까지 한주간 동안 진행되고 있다. 자마(대표 강순영 목사)와 청교도 400주년 준비위원회(대표 한기홍 목사)가 주최하고 미주 각 지역 교협 등이 협조하여 전국적으로 열리는 부흥회다.

주최 측이 부흥회 6일간 매일 새벽에 2개의 설교를 유튜브로 올리면 개인별로 새벽 5시30분과 저녁 7시 30분에 영상으로 참가하면 된다. 유튜브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www.youtube.com/user/JAMAMedia2

16일(월) 첫 집회에서 청교도 400주년 온라인 부흥회 준비위원장 강순영 목사는 “청교도들은 미국에 와서 가장 성경적이고 아름다운 신앙모범과 전통을 남겼고, 전 세계 사람들이 와서 살고 싶어 하는 아름답고 위대한 나라를 건설했다. 하나님은 청교도들의 신앙과 기도를 기뻐하셔서 미국을 모든 민족위에 뛰어난 축복을 허락하셨다. 이로 말미암아 전세계에 선교사를 파송해서 가장 많이 복음을 전했고, 구호의 손길을 펼치고 병원과 학교를 지어 전세계를 섬겨왔으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세계를 이끌어 왔다”고 했다.




  자마대표 강순영 목사가 전국 온라인 부흥회에 관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그는 “근래에 와서 미국이 청교도 신앙을 버린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청교도 미국이주 400주년을 맞이하여 이러 한 미국을 안타까워하면서 한인들이 중심이 되어서 미국의 청교도신앙 회복운동을 벌이기 위해 온라인 부흥회를 열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회장 한기홍 목사(은혜한인교회)는 디모데후서 3:15-17를 본문으로 ‘우리가 제2의 청교도가 되어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청교도에 의해 세워진 미국, 짧은 시간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으로 강대국으로 세워주셨고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나라로 축복하신 이유는 바로 청교도들의 신앙을 기뻐하셨기 때문이다. 오늘날 미국이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청교도 신앙회복”이라고 말했다.

한 목사는 “청교도들이 청교도가 되게 한 것이 바로 성경이다. 개신교의 기본인 오직 성경 전통에 따라 성경을 그들의 신앙과 유일한 생활규범으로 삼았다. 청교도 미국이주 400주년을 맞이하여 청교도들의 영향력, 청교도들의 신앙유산 가운데 우리가 꼭 배워야 할 것은 그들의 ‘성경사랑’이다”라고 강조했다.

강의제목과 강사는 1일 ‘우리가 제2의 청교도가 되어야 합니다’(한기홍 목사)와 ‘청교도 그들은 누구인가?’(허연행 목사), 2일 ‘청교도 예배회복과 주일성수’(이성철 목사)와 ‘청교도의 자녀교육과 가정’(위성교 목사), 3일 ‘청교도의 감사생활’(강민수 목사)와 ‘청교도가 세운 위대한 나라’(위성교 목사), 4일 ‘청교도의 기도생활’(호성기 목사)와 ‘청교도의 거룩한 삶의 추구와 성령충만’(진유철 목사), 5일 ‘청교도 일터에서의 삶-직업관’(양춘길 목사)와 ‘청교도 재정관리-유산상속’(이은상 목사), 6일 ‘청교도 교육과 회복’(김춘근 교수)와 ‘청교도의 가정예배’(권준 목사) 등이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621 S. VIRGIL AVE. #260
LOS ANGELES, CA 90005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20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